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 '제프 베조스, 발명과 방황'을 읽고 독후감.
    Books 2022. 2. 6. 17:00
    반응형

    책, 제프 베조스, 발명과 방황.

    책, 제프 베조스, 발명과 방황.

    1부는 제프 베조스가 언론과 미디어를 통해 인터뷰 한 것을 토대로 쓰여져 있으며, 2부는 제프 베조스가 아마존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으로 작성되어 있다.

     

    세계에서 엄청난 규모로 성장하고 있고, 이미 엄청난 규모인 기업 아마존에 대해 알아보고 싶었다. 그러던 와중에 그 Amazon의 CEO인 Jeff Bezos에 관한 책을 접하게 되었고, 구입해서 읽었다.

     

    이전에 유튜브에서 보았던 제프 베조스의 영어 인터뷰에서 나온 이야기들이 한글로 번역되어 수록되어 있었다. 제프 베조스의 어머니 이야기부터, 어릴 적 이야기와 그의 가정사도 나와있다. 그는 생부에게 길러지지 않았을 뿐더러 그의 성인 Bezos 또한 생물학적 성이 아니다. 그의 어머니는 미혼모였으며, 그는 사생아였다. 그런 그가 이만큼 위대한 기업을 세우다니, 그가 거쳤을 역경과 고뇌가 느껴진다.

     

    그는 고객에게 집착하는 기업을 세우고 싶었다. 그리고 그의 기업은 그것대로 굴러가고 있다. 고객은 만족을 모른다. 고객은 끝없이 더 나은 것을 바라고, 더 값 싼 제품과 더 좋은 제품을 원한다. 그런 고객에게 집착하는 회사 문화를 가진 기업은 항상 위대해질 수 밖에 없다. 고객-집착적인 회사, 이것이 아마존을 관통하는 Keyword이다.

     

    가장 위대한 기업 Amazon에 대해 그 어떤 매체에서보다도 이 책을 통해 풍부하게 알게되었다. 덕분에 나의 기업 창업을 향한 마음도 너무나 뛰고 있다.

     

    오늘도 Amazon에게는 첫날이다. 또한, 우리에게도 첫날이다.

    반응형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리더라면 정조처럼'을 읽고...  (2) 2022.12.02
    책 '그릿'을 읽다.  (0) 2022.09.21
    책 '메타 리치의 시대'를 읽고.  (0) 2022.03.27
    책, 인간 실격을 읽고, 새로운 인간.  (0) 2021.06.05
Designed by GOLDWEB.